광고소스

EP.09 사기꾼과의 합의.

이야기/사기|2019. 12. 30. 19:56

앞의 포스트들을 보면 알겠지만 나한테 사기 친 사람을 나는 두명으로 봤다.

A는 계좌대여, B는 연락책.

 

B는 나를 차단한 상태였고, 수원에서 잡혔다.

A는 나와 연락을 했지만 나의 대답을 씹었다.

그래서 나는 A,B를 둘다 고소했고,

A에게 돈을 입금한 것은 맞으니 A를 상대로 민사소송을 걸었다.

법적싸움은 긴 시간을 필요로하므로 마음 편히 있기로 했다.

 

 

그리고 저번주 금요일(12월 20일) 전화가 왔다.

경찰서였다.

'B가 일해서 변제를 하고싶은데 나의 연락처를 물어보더라.

B에게 알려줘도 되겠냐?'라는 전화였다.

그래서 나는 '번호는 알려줘도 상관없는데, 전화말고 문자로만 해달라'고 얘기했다.

그렇게 경사님과 통화를 마치고,

문자가 올줄알았는데 B로부터 아무런 연락을 받지 못했다.

그리고 든 생각은 이랬다.

주말동안 없으면 월요일에 경찰서에 전화해서 연락이 없으니 합의 불발로 간주하고,

그냥 법적으로 처리해달라.고 경찰서에 전화할 예정이였다.

 

그렇게 주말이 지나고 월요일에 경찰서에 전화했으나,

담당자님이 목요일까지 휴가라고 하셔서 얘기를 전달하진 못했다.

 

B는 지금 이미 다른 사건으로 검찰에 사건이 이첩된 것이 있어서

거기서 집행유예가 나온다는 것을 전제하면, 내 사건을 최대한 좋게 끝내는게 B에게 이롭다.

 

뭐 내 알바는 아니니까..

그래서 그냥 B에게 카톡을 했다.

변제해줄거면 난 합의금을 받을 예정이고,

내가 원하는 합의금이 안나온다면 그냥 그대로 진행하고, 민사로 받으면 되니까.

설령 민사로 받지 못한다고해도 채무불이행자명부등재나 통장압류를 통해서

끝까지 괴롭힐 생각이였다.

합의금 장사를 하겠다는 것이 아니다.

난 내가 원하는 합의금을 받을 것이고, 거기서 불발된다면 깍아준다거나 그런것이 아니라,

합의가 이루어지지 않았으니, 그냥 처벌할 것을 요청한다는 것이다.

 

내가 이렇게까지 나가는 이유는,

B와 처음 거래하기전 그의 페이스북을 봤는데

동생들 사진을 올려놓고, 오빠가 이제부터 잘 챙겨주겠다는 둥,

일을 열심히 해서 잘살자는 그의 타임라인을 보고서 잠시나마 그를 존경했기 때문이다.

 

그리고 만나고나서 보니 나보다 나이가 어려보였다.

난 내가 사기를 당했다는 것을 인지했을 때

나보다 어린친구가 벌써 그런 길로 빠지는 것을 원치 않았다.

그래서 B에게 '그냥 돈을 돌려주면 넘어가겠다. 형사고소는 취하가 안되서 무조건 형사처벌 대상이다. 앞날을 망치고 싶지 않다. 현명한 선택을 하길 바란다.'라고 문자를 보냈다

정말 진심이였다.

 

내가 화성에서 남양주까지 간 것이 너무 화났지만,

그래도 그에게 줄 수 있는 마지막 인내였다.

 

하지만 B는 내 호의를 무시했다.

그래서 이왕 고소한거 한번 혼나봐야 다음에 그런짓을 안하겠다 싶은 마음이 크다.

그를 바라보는 동생들도 있으니, 그가 이번기회에 좀 더 성숙해졌으면 한다.

 

사과하나 받는게 참 어렵다.


B에게 내가 원하는 합의금을 말했고, 언제 지급이 가능하냐라는 나의 질문에

'최대한 빨리 알아보고 답을 주겠다'라고 했다.

약정없는 기간을 마냥 기다릴 수는 없던터라 2일의 시간을 주고 말해달라고 했지만 답은 없었다.

 

그래서 그냥 '합의는 무산된걸로 간주하고 경찰에 처벌 쌔게 해달라고 하겠다'라는 문자를 보내니,

또 다시 답변이 왔다.

 

"오늘 낮에 정확히 알려주겠다."

역시 지금도 아무런 연락이 없다.

그냥 시간을 버는거같다.

재판은 계속 진행해야겠다.

 

 

이전글보기

 

2019/11/29 - [Review/사기] - EP.01 중고거래 사기당하다.

2019/12/04 - [Review/사기] - EP.02 사기꾼 찾기.

2019/12/09 - [Review/사기] - EP.03 사기꾼 찾기-2

2019/12/10 - [Review/사기] - EP.04 사기꾼과 대화를 하다

2019/12/11 - [Review/사기] - EP.05 무응답

2019/12/11 - [Review/사기] - EP.06 사기꾼을 고소하다.

2019/12/13 - [Review/사기] - EP.07 고소장 작성 및 나홀로 민사소송 진행방법.(전자소송)

2019/12/17 - [Review/사기] - EP.08 사기사건 사실조회신청서 작성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