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소스

EP.05 무응답

이야기/사기|2019. 12. 11. 00:15

나는 어제(12월4일) A에게 "오늘까지 답변을 달라"고 했다.

알겠다고 한 A는 12시까지 아무런 연락이 없었고,

자고 일어나서 확인해봐도 아무런 연락이 오질 않았다.

 

솔직히 좀 짜증났다.

 

연락에 협조적이였어서 나름 좋게좋게 풀어나갈 것 같았는데,

참 답답하게 연락하나 없는건 너무한거 아닌가.

 

나도 계속 형사고소를 미룰 수도 없고

하루 빨리 변제를 받기 위해 노력하는 내가 바보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오늘까지 연락을 기다려보고 아무런 연락이 없으면 그냥 고소할 예정이다.

 

나도 군인이였던 경험이 있고, 복무중에 이런 이슈가 터지면

군생활에 많은 눈치와 지장이 생긴다는 걸 봐왔기 때문에 왠만하면 좋게 넘어갈려고 했지만

예의가 없는 사람에게 내가 더 이상 해줄건 없다는 생각이 든다.

 

내가 A에게 입금한 금액은 150만원이지만 그것을 변제받기 위해

무급휴가까지 쓰면서 돌아다는 것과 기타 톨비, 주유비까지 포함하면 피해금액은 200만원이 넘는다.

 

A 어머니와 통화했을 당시 어머님은 나에게 150만원만 주면 안되겠냐고 물어봤었다.

어머님이 그렇게까지 물어보는데 내가 어떻게 딱 잘라 "안되는데요."라고 하겠나.

 

그냥 좋게, 빠르게 가자라는 취지에서 알겠다고 얘기했지만 주진 않았다.

 

참 사람이라는게 이렇게 간사할지는 몰랐다.

 

난 A하고 얘기할 때도 "한번에 주기 어려우면, 2개월이든 3개월로 나눠서 달라"고도 한 적이 있다.

 

물론 합의서는 돈을 다 받고 난 다음에 써줄거고,

생활비는 쓰긴 써야하니까 나름 생각해서 해준 말인데 무용지물이 된 것 같다.

 

민사로 넘어가게되면 나는 내 피해금액 전부를 요청할 생각이다.

 

내가 꼭 먼저 연락을 해야하나?

이런 에너지도 이제 낭비하기가 싫어졌다.

 

이 글을 다 적어갈 때 쯤,

세차장 사장님한테 전화가 왔다.

 

B는 지금 수원에서 잡혔고, 조만간 서울로 와서 사건이 묶여 진행될 거 같다는 내용이였다.

그런데 일부 몇몇 피해자들의 금액을 합쳐도 금액이 낮아 기소여부가 애매하고,

내가 고소를 해야 같이 묶일 수 있다는 그런 얘기였다.

 

"B가 경찰출석에 응할까요?"라는 내 질문에

사장님은 "걔 지금 구치소에 있어요"라고 말했다.

 

그리고 수원에선 체포영장이 없어서 오랜기간 못 잡아둔다나?

어차피 서울에선 영장 발부가 되서 그쪽으로 가는 모양이다.

 

난 그래서 A에게 내 사정을 얘기했다.

"A씨, A씨가 변제의사를 밝힌다면 나는 B만 고소할거고,

아니라면 A씨랑 B 둘다 고소를 할 생각이다."

A에게 어제까지 답변을 달라고 하였으나, 아직까지 연락을 못 받은 상태라..

 

"오늘까지 연락이 안오면 빠르면 오늘, 늦어도 내일은 고소를 할 생각이다"라고 말했다.

 

차라리 연락이 안왔으면 좋겠다.

 

 

 

이전글보기

2019/11/29 - [Review/사기] - EP.01 중고거래 사기당하다.

 

EP.01 중고거래 사기당하다.

중고 사기를 당했다. 두번째였다. 첫번째 사기는 군대를 가기전인 2012년 정도로 기억한다. 첫 사기는 아이폰사기였다. 그 사람 이름은 아직도 기억이 난다. 박영x ​ 그래도 나에게 돈을 빌려가고 갚지않은 친구..

hwiiiii.tistory.com

2019/12/04 - [Review/사기] - EP.02 사기꾼 찾기.

 

EP.02 사기꾼 찾기.

문자를 보냈는데 연락이 없을거라는 건 알고있었다. 그냥 보냈다. 어차피 사기친 당장은 그 기쁨을 만끽하느라 이런 문자따위는 눈에 들어오지 않으리란 걸 난 잘 안다. 첫번째 사기때도 이랬으니까. 그럼에도 내..

hwiiiii.tistory.com

2019/12/09 - [Review/사기] - EP.03 사기꾼 찾기-2

 

EP.03 사기꾼 찾기-2

중고거래 사기 ep.03 회사 숙소로 돌아와서 A와 B에 대한 고소장을 작성하기 시작했다. A는 계좌대여와 번호제공 대여로, B는 실질연락책이며 사기담당으로 고소장을 작성했다. 다 작성하고 나서 A에게 마지막 통..

hwiiiii.tistory.com

2019/12/10 - [Review/사기] - EP.04 사기꾼과 대화를 하다

 

EP.04 사기꾼과 대화를 하다

A에게 카톡을 보낸 뒤 A가 하는 말은 "B가 잘못한게 있냐? 난 처음듣는 이야기다."였다. 이 사실을 믿을 수 없는 나는 A에게 물었다. "처음듣는다고요? 계좌대여해줬어요?" "그냥 돈만 뽑아준거지, 제가 같이 사기..

hwiiiii.tistory.com

 

 

다음글보기

2019/12/11 - [Review/사기] - EP.06 사기꾼을 고소하다.

2019/12/13 - [Review/사기] - EP.07 고소장 작성 및 나홀로 민사소송 진행방법.(전자소송)

2019/12/17 - [Review/사기] - EP.08 사기사건 사실조회신청서 작성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