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소스

WD외장하드 서비스도 제품도 최고인 이유

이야기/IT|2020. 2. 11. 13:41





우리가 삼성, LG의 제품을 구매하는 이유 중 하나는 '서비스가 좋아서'라는 이유도 있다. WD의 미국회사인데, 개인적으로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생각한다. 처음 WD의 하드를 접한 것은 나스용 하드였는데, 구매하고 나서 뭔가 버벅이길래 나스 문제인가 하드 문제인가 하다가.. 하드만 빼서 돌려보니 하드 문제라는 것을 발견했다. 그렇게 서비스센터에 입고시켰고 별 말 없이 제품을 교환해주었고 WD에 대한 신뢰감이 급상승한 계기가 되었다.

내가 외장하드를 접한 것은 LG제품이였는데 사용한지 워낙 오래된 탓인지 모르겠으나 파일을 옮겨도 옮겨지지 않는 현상이 종종 있었고, 그렇게 WD의 외장하드를 만나게 되었다. 역시 대만족. 다른 회사의 최신 외장하드를 사용해보진 않았지만 장점이 있다면 비밀번호를 설정할 수 있어 암호를 해제해야 하드를 사용이 가능한 점이 특히 좋았다. 같이 온 파우치도 보관하기도 좋고 파손우려도 적어서 좋기도 하다. 처음 이용한 제품은 My Passport Ultra제품이였다. 이 제품을 사용하다가 백업용으로 하나 더 필요하다고 생각되어 구매한 것이 WD My Passport Ultra 4세대 모델이였다. 이 모델은 C타입으로 되어 있어서 속도가 더더욱 빨리진 것이 장점이다.아직까지 컴퓨터 본체에서 C타입을 지원하는 경우는 흔하지 않아 아쉽긴하지만, 커넥터도 같이 동봉되어 있어 USB 3.0을 이용하면 역시 빠른 속도를 지원하긴 하다. 

나도 서비스때문이라도 국내 대기업제품을 권장하긴 하지만 적어도 외장하드에 있어서는 WD제품을 구매해도 괜찮다는게 경험자로서의 내 생각이다. 현재 2개의 WD 외장하드를 사용하고 있고 별다른 묹제 없이 잘 사용하고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