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소스

넷플릭스 영화 2019 시청순위.

이야기/MOVIE|2020. 2. 25. 14:08

초장기 넷플릭스의 주력사업은 DVD 대여였다. DVD는 보통 영화로 많이 나오기 때문에, 영화 대여가 메인이였고 이것을 발판으로 온라인 스트리밍으로 뛰어 들어 현재까지 성장하게 되었다. 넷플릭스 오리지널처럼 영화도 넷플릭스 영화를 만들게 되었고, 유명한 영화의 시청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개인적으로 한국 영화인 분노의 윤리학을 추천한다. 나름 철학적으로 생각할 수 있는 작품. 넷플릭스에 있으니 한번 보길 추천한다.


오늘 정리하는 순위는 넷플릭스에서 공식적으로 발표한 '미국에서 시청된 넷플릭스 영화 순위 2019'다. 단순히 리스트를 제공한 것인데, 약간의 소개까지 있으면 좋을 것 같아 넷플릭스 영화 순위와 간단한 소개를 적었다. 참고하여 본인 취향에 맞는 것을 보면 된다. 참고로 평점은 네이버 영화 기준으로 하였고, 네이버 영화에 없는 것은 다음평점으로 서술하였다. 


10위 시크릿 옵세션 (다음평점 : 2.4)

넷플릭스 오리지널 영화인 시크릿 옵세션이 10위다. 2019.07.18에 공개되었고, 사고로 기억을 잃어버린 제니퍼 곁에 남편이 있어 다행이라 생각하지만 과연 그 남편이 정말 진짜일까?라는 오싹한 소개의 영화. 나도 굉장히 구미가 당겨 시도해볼려고 리뷰를 찾아봤지만, 유튜브의 한 댓글을 보고 접게 되었다. 그 댓글의 내용은 이랬다. "예고편을 보고 마지막 20분부터 보면 이 영화의 모든 요약이 담겨있다" 



9위 주먹왕 랄프 2 : 인터넷 속으로(네이버 평점 : 8.96)

'믿고보는 디즈니'의 주먹왕 랄프가 9위다. 주토피아 제작진이 만들어졌다고 알려졌고, 풀네임은 "주먹왕 랄프 2 : 인터넷 속으로". 2019.01.03에 공개되었고, 6년만의 2편이니 많이도 기다렸다. 그만큼 준비를 많이 한 탓인지 평점자체도 굉장히 높다. 



8위 스파이더맨 : 뉴 유니버스(네이버 평점 : 9.38)

꾸준히 사랑받는 스파이더맨 IP 시리즈가 애니메이션으로 돌아왔다. 2018.12.12에 개봉되었고 "스파이더맨 : 뉴 유니버스"가 8위다. 2019년 휴고상에서도 수상한 작품이다. 우리나라에서는 75만명의 관객으로 큰 흥행을 거두진 못했지만 평점이 높긴 하다. 비디즈니 애니메이션을 크게 쳐주지 않아 흥행을 못한걸까? 개인적으로 한번 도전해보고 싶은 영화다. 



7위 하이웨이맨 (다음 평점 : 7.6)

실제 연쇄 강도 살인 사건 '보니파커' 사건을 영화화 한 "하이웨이맨"이 7위다. 2019.03.29에 공개되었다. 보니파커는 당시 국민들에게 영웅이라고 불렸는데, 이유는 실제 배경인 1930년도가 미국 대공항 때여서 그렇다. 2년간 12명을 살해했다. 살인이 정당화되는 요즘시대가 아니지만, 저 당시에도 난세의 영웅은 존재했던걸까?



6위 나는 악마를 사랑했다(다음 평점 : 7.9)

믿기 힘들겠지만 내가 사랑한 남자가 연쇄 살인마다. 7위인 '하이웨이맨'와 같이 실화를 바탕으로 제작된 영화. '테드 번디'의 전 여자친구가 집필한 "The Phantom Prince: My Life with Ted Bundy"가 원작이라고. 살인자를 사랑할 수 있을까? 위대한 쇼맨에 출연한 '잭 에프론'이 나와서 더욱 주목받은 영화. 



5위 트리플 프런티어 (다음 평점 : 6.1)

미국의 드라마나 영화 중 단골 소재인 마약이 드디어 나왔다. 마약왕의 돈을 훔치기 위한 요원들의 이야기. 표지만 봐도 전투씬이 굉장히 많은 것 같다. 영화를 보진 않았지만 나에게 굉장히 익숙한 얼굴이 있는데, 포스터의 맨 오른쪽의 '페드로 파스칼'이다. 드라마 '나르코스'에서도 마약왕을 쫓는 DEA '페냐'역을 맡았다. 평점이 낮은게 좀 거슬리지만 액션씬만 많다면 킬링타임으로 좋을 듯 싶다. 



4위 아이리시맨 (네이버 평점 : 8.86)

봉준호가 말했다. "가장 개인적인 것이 가장 창의적인 것이다. 그 말은 우리의 위대한 마틴 스콜세지가 한 말이였습니다." 마틴 스콜세지가 연출을 맡은 영화 아이리시맨이 4위에 올랐다. 아마 2019년도 중반에 개봉되었다면 순위가 더 올랐을 수도 있지 않을까? 실제 사건인 '지미 호파 실종사건'을 토대로 제작되었다고 한다. 4위 아이리시맨이다. 



3위 인크레더블 2 (네이버 평점 : 9.32)

디즈니. 말이 필요한가? 2억달러(2300억)의 제작비로 제작한 인크레더블2가 3위에 올랐다. 수익은 무려 12억이라는데 6배면 정말 대단하다는 말 밖에. 슈퍼파워 가족 앞에 나타난 새로운 악당을 물리치기 위해 다시 가족이 나섰다!



2위 6언더그라운드(네이버 평점 : 7.43)

홍보도 많이 되었고, 많이 알려진 영화 '6 언더그라운드'가 2위다. 개인적으로는 초반 액션씬이 너무 재밌고 좋았다. 그렇지만 액션씬이 끝나고 나서 그런지 지루한 맛이 있어 하차했던 영화. 다시 도전은 할 예정이지만 나같은 사람이 많긴 한가보다. 평점은 중반대인 7점.  참고로 숫자 6의 뜻은 자신의 신분을 지운6명의 요원을 나타내는 숫자다. 

1위 머더 미스터리 (다음평점 : 6.2)

평점은 낮지만 그만큼 많이 봤고, 호불호가 갈리긴 한가보다. 평점은 의외로 낮은 6점대이지만, 아담 샌들러, 제니퍼 애니스톤이 출연한만큼 파급력도 크긴 한 영화다. 결혼하고 처음떠난 유럽여행에서 살인마 누명이라니? 이대로는 너무 억울하다. 범인은 누굴까?


마무리하며

영화를 많이 볼려고 노력하지만 10위안에 든 영화가 하나도 없다는 것이 좀 함정이다. ^^; 코로나 바이러스가 점점 심각해지고 있는 요즘 외출하기도 많이 꺼려진다. 집에서 영화한편하는 건 어떨까? 넷플릭스 영화 2019 시청순위였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