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소스

카라멜라이징, 최고의 카레맛을 내는 방법.

이야기/Other|2020. 1. 18. 11:11

그냥 최근에 해먹은 요리 중 투입되는 노동대비 꽤나 효과가 좋은 카레를 만들어봤다.

블로그에 올릴 생각은 없었는데 그냥 대충 찍은김에 올려보기로.

노동대비 효과가 좋다는 것은,,, 다르게 들릴 수도 있는데

시간이 오래걸리지만, 바쁘게 요리하는 것은 아니니까

나름 노동대비 효과가 좋다고 언급한 것이지

시간이 오래걸리는 요리를 사정상 못하겠다 싶으면 어쩔 수 없다.

 

 

먼저 후기부터 얘기하자면 정말 맛있다.

보통 카레가 그냥 커피라면 카라멜라이징으로 만드는 커피는 TOP랄까.

이정도 맛이라면 다음에도 해먹을 만한 의사가 있다.

 

재료부터 얘기하자면

 

필수재료 : 소고기(돼지고기로도 가능), 카레(S&B), 양파2개, 토마토페이스트, 설탕, 치킨스톡

선택재료 : 감자 등 기호에 맞는 야채.

 

나는 소고기대신 집에 있는 삼겹살로 했는데도 맛이 좋긴했다.

다음엔 소고기넣고 할 예정.

먼저 양파썰기.

너무 얇게 썰지말고 약간 두껍게 썰어준다

버터나 기름 넣고 양파를 볶아준다.

 

 

양파를 먼저 카라멜라이징을 해야하는데,

불을 너무 쌔게하면 탈 수 있으니 중불~약불 정도로 하고 볶아준다.

이 과정이 제일 오래걸리는 과정이다.

 

 

 

약 50분정도 볶아준 상태.

나는 처음이라 실패할까봐 약불로 했다.

카라멜 라이징 팁은 설탕넣고 볶으면 카라멜화가 더 빨리 된다고 하니 참조하면 좋다.

나는 일반수저 기준 한스푼 넣었다.

 

 

약 한시간정도 볶아준 것이고, 한 십오분정도 더 볶았다.

 

 

볶을 때 타겠다싶으면 기름을 더 넣거나, 물을 살짝살짝 넣어주면서 하면 된다.

나는 물을 넣으면서 했다. 두번정도.

 

 

 

그리고 다른 팬에 고기를 구워주고, 거의 다 구워졌을 때 건졌다.

그 기름에 감자나 당근 등을 넣고 한 5분정도 볶다가 물을 부었다.

 

 

내가 사용한 카레는 SNB 골든카레이고, 매운맛을 좋아서 이걸로 골랐다.

이거 기준 4블록(완제품에서 반)을 넣었고,

물은 800ML 넣었다.

 

 

 

그리고 토마토페이스트를 100G 넣어주고,

치킨스톡 두수저를 넣었다.

 

 

 

 

그렇게 계속 끓이면 되는데,

나는 감자랑 고기, 버섯을 넣었다.

 

버섯은 다만 마지막쯤에 넣었고 감자는 오래 끓이므로 너무 작게 썰진않는게 좋더라.

매운 것을 좋아하면 고춧가루도 넣는다.

그리고 끓이고 감자가 붙어서 타버릴 수도 있어서

3분 간격으로 한번씩 저어주면 좋다.

이렇게 중불로 50분정도 끓이다가 버섯넣고 마무리.

 

가족들도 다 맛있다고해서 내심 좋았다.

 

 

찾아보니 카레는 해놓고 다음날 먹으면 더 맛있다는데

남은걸로 내일 아침도 먹어봐야겠다.

 

 

카라멜라이징으로 처음 해본 카레, 정말로 맛이 좋았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