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소스

유튜브 프리미엄 인도 결제 가장 쉬운 방법(2020)

이야기/IT|2020. 2. 27. 13:14


우리나라에서 이용시간이 가장 많은 어플리케이션. 유튜브. 네이버 지식인에서 찾던 것을 유튜브에서 찾기 시작했다. 또 내가 궁금하지 않더라도 궁금증을 유발하는 컨텐츠도 있고, 내가 좋아하는 크리에이터의 콘텐츠를 소비하는 시대다.


핸드폰으로 간단히 틀어놓기도 좋아 듣는 용도로도 많이 사용하는데 문제는 광고에 있다. 나는 씻을 때도 유튜브를 틀어놓는데 광고를 다 보는것이야 그렇다 치지만 문제는 다 보고나서도 버튼을 눌러줘야 영상이 틀어지는 것 때문에 난감할 때가 있다. 



요즘은 광고도 많아져서 빨리빨리!를 좋아하는 우리에겐 거슬린다. 유튜브 프리미엄은 한국에서 결제하면 7900원인데 애매한 금액이다. 누구는 음악 스트리밍이랑 같은 가격이라고 하지만 글쎄, 음악 스트리밍은 대부분 통신사할인 껴서 결제하지 않나? 그런걸 생각해보면 유튜브 프리미엄은 아무 할인도 없어 고가의 상품은 맞다.


유튜브 프리미엄 인도로 결제하면 129루피(약 2000원)에 결제가 가능한데, 1인 평균 가격으로 나누면 약 500원꼴에도 이용이 가능하다. 이게 무슨 얘기냐면 유튜브 한국에서는 가족계정이라는 개념이 없고, 인도에는 가족계정이라는 개념이 있다. 6개까지 가족계정 등록이 가능한데, 메인 아이디 한개를 만들고, 가족구성원을 5명 초대하면 2000원으로 6명이 사용하게 되는 셈이다. 나는 가족하고 친구한명 더해서 사용하고 있다. 


인터넷에 유튜브 프리미엄 인도 가입등을 검색하면 혼란스러운 것들이 많다. 나도 해봤는데 안되는 것도 있고, 내가 찾은 제일 깔끔한 방법으로 정리를 했다. 짧은 글 이지만 크게 두분류로 나눴다.


1.유튜브 인도계정 만들기

2.유튜브 프리미엄 인도 가입하기

이렇게 구성되어 있다. 


1.유튜브 인도계정 만들기


플레이스토어에서 TunnelBear을 검색하고 설치한다. 



설치하고 난 후에 지도를 인도에 표시된 아이콘을 클릭한다. '굴을 팔까요?'에 "예"를 누르면 내 ip가 인도 ip로 변경된 것 이다. 



이런 화면이 나오면 성공했다. 



구글 메일을 실행한다. 


1시 방향의 빨간박스를 클릭 한다. 



이 기기에서 계정 관리 클릭한다. 



계정 추가 클릭 한다. 

빨간 박스를 클릭 한다. 


7시 방향의 계정 만들기 클릭한다. 



본인 계정 클릭한다. 



이름을 입력한다. 가명도 되고, 영어도 되고 한글로 해도 무방하다. 



번호인증을 해야하는데, 내가 사용하고 있는 한국번호 그대로 사용해도 무방하다. 



생년월일을 입력하는데 아무 숫자나 입력해도 된다. 



이것도 내 생년월일이 아니니까 믿고 해도 된다. 



사용할 아이디를 입력한다. 



비밀번호도 입력한다. 



"예" 누르고 넘기자. 




다음 누르고 넘기자. 


체크박스 체크해주고 계정 만들기 누르자. 



이렇게 내가 방금 만든 인도 구글 아이디가 생성되었다. 


여기서 팁하나.

유튜브 프리미엄 인도결제를 나 본인만 사용할 것이라면 넘어가도 좋지만, 가족구성원이나 친구들에게 아이디를 만들어주고 싶다면 번거롭겠지만 여기서 다시 아이디를 5개 만드는 것이 좋다. 왜냐하면 나중에 만들어도 상관은 없지만 다시 ip를 우회해서 아이디를 만들어야 하기 때문에, 이왕 vpn으로 우회한거 지금 만드는 것이 편하기 때문이다. 


그리고 아이디를 4개쯤 만들고나면 더이상 내 번호로 구글 가입이 불가능할 수도 있는데, 그렇게 되면 그냥 가족 중 한명의 번호나 친구의 번호를 빌려서 가입해야 한다.  여기까지 유튜브 프리미엄 인도 결제를 위한 인도 구글 계정을 만들었다.  이제 유튜브 프리미엄 인도 결제를 해보자. 



유튜브 프리미엄 인도 가입하기


유튜브 앱을 실행하면 내 기존 아이디로 접속되어 있다. 1시방향의 프로필을 클릭하자. 


빨간색 박스 클릭. 



목록에 내가 방금 만든 인도 구글 아이디가 등록되어 있다. 이걸 클릭하면 프로필이 바뀐다. 


이렇게 인도 계정으로 로그인 되었다. 다시 1시방향의 프로필을 클릭한다. 



빨간색 박스의 유튜브 프리미엄 가입을 클릭한다. 



129루피로 결제된다고 적혀있으면 성공. 무료 체험하기를 누르자. 



카드결제창은 캡쳐가 안되서 텍스트로 설명하자면 카드정보 입력하고 난 뒤 인도의 주소를 입력하라고 나온다. 이럴 때 인도에 있는 호텔 주소를 가져다 쓰면 되는데, 찾는게 귀찮을 테니 알려 주겠다.  인도 하얏트 호텔의 주소이니 다음에 하얏트 한번 이용해주자.


BHIKAIJI CAMA PLACE RING ROAD, Delhi 110066

주소 : BHIKAIJI CAMA PLACE RING ROAD

호수 : 111-111

도시 : delhi

zip code : 110066

주 : delhi

이렇게 입력하고 결제를 누르면 임시승인같은 결제알람이 은행에서 온다. 


메인으로 돌아오면 이렇게 11시방향에 프리미엄이라는 표시가 되어있다. 성공! 광고없이 유튜브를 즐기면 된다. 이제 처음에 tunnelbear 어플에 다시 들어가 ip 우회한 것을 해제하면 끝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