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소스

워드프레스 호스팅 어디를 써야할까? 블루호스트,고대디,가비아 등

Talk about/워드프레스|2020. 5. 24. 15:26

코로나로 인해 세상이 바뀌고 있다.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
실제로 외출을 자제하고 있고,
온라인으로 많은 활동을 한다.
온라인 비즈니스가 존재해왔지만
앞으로도 대세가 될거라는 이야기다.
모든 업종이 다 그렇지는 못하겠지만
비접촉 비즈니스가 화두가 되고 있고
앞으로 이런 서비스를 선호하는
소비자가 많을 것 같다.


그러기 위해서는 나의 비즈니스를 알리는
홈페이지가 필수적이고, 만들어야 한다.
돈만 있으면 만들어주기는 하지만
금액이 생각보다 비싸고,
과도한 투자를 하기 꺼려진다면
호스팅을 직접 신청하여
내가 만들어보는 것도 나쁘지는 않다.


비즈니스 뿐만이 아니다.
온라인의 내 활동은 나의 이력서다.
나의 관심사에 대해 꾸준히 글을 쓰고,
관련된 업체에 이력서를 넣을 때 
나의 홈페이지를 보여준다면
분명 도움이 될거라 자신한다.


블로그로 사용해도 좋고,
회사 홈페이지로 사용해도 좋다.
워드프레스는 그렇게 만들어졌으니까.


블로그로 사용할껀데 굳이 워드프레스를?
이렇게 생각하는 사람도 분명히 존재한다.
하지만 네이버블로그나 티스토리는
하나의 플랫폼안에 나의 공간이 있는 것이고,
워드프레스는 그렇지 않다.
플랫폼안에 있다라는 것은 플랫폼의 규제를 받는다.
자유도가 없다는 뜻이다.
물론 어느정도의 적정선을 지켜야 하지만.

위 기사들을 보자.
이미 명동, 이태원에는 사람들이 이탈하고
강남역마저 시작했다는 기사다.
그리고 가비아 호스팅은 신규 온라인 쇼핑몰이
전년대비 증가했다는 기사,
네이버 블로그 역대 글 생산량 최대,
코로나 때문에 더 성장한 클라우드 업체들.
이미 기사로 충분히 증명하고 있다.
온라인 시대는 제2의 도약이 이뤄진다는 것을.
당신이 온라인 시대를 준비해야하는 이유를
이제 알았다면 이제 호스팅을 위해
선택해야하는 업체들이 있다.




호스팅업체 비교.

첫째는 블루호스트. 가장 유명하다.
그리고 가격대 역시 저렴하다고 소문났다.
실제로 내가 여러곳을 비교해본 결과
블루호스트 가격이 저렴한 측에 속한다.
하지만 계속 찾아볼수록 가격이외에
딱히 매력을 찾지는 못했다.
호스팅은 단순히 가격의 문제뿐만 아니라
서버의 속도도 중요하기 때문인데
블루호스트를 사용하는 사람들 후기를 보면
빠르다고 표현하는 않았다.
그래서 나는 블루호스트를
추천하지는 않는다.


둘째는 고대디.
현재 내가 사용하고 있는 호스팅업체다.
블루호스트보다는 빠른 속도라고 추천받았다.
내가 고대디를 사용하는 가장 큰 이유는
한국 서비스센터가 있다는 것이였다.
실제로 내가 결제를 잘못하여
전화하여 환불을 요청했는데
무사히 환불을 마칠 수 있었다.
다만 아쉬운 것은 인력부족이라 생각한다.
내가 전화할 때만 그랬는지는 모르겠지만
전화통화하는데 거의 15분동안 대기했다.
이부분만 해결되면 정말 좋을 것 같다.
참고로 내가 블루호스트를 사용하진 않았지만
속도측면에서는 물음표를 던지고 싶다.
사진 로딩이 살짝 느린감이 있기 때문이다.
이 부분은 최적화 플러그인을 받아
최적화를 해봐야하는 것은 맞다.
난 아직 최적화를 해보지는 않았다.


셋째는 가비아.
한국업체이고 우리나라 사람들이 많이 이용한다.
다만 생각보다 가격이 비싸다.
그래서 나는 별로 추천해주고 싶지는 않다.
그만큼  속도는 빠를 것 같은데
블로그말고 쇼핑몰로 운영할거라면
가비아를 쓰는 것이 맞지 않나 싶다.
고대디에 사진을 많이 넣고 쇼핑몰로 하면
왠지 많이 느릴 것 같기 때문.



마무리하며


나는 고대디를 사용한지 2개월차인데
아직까지는 별 문제없이 굉장히 만족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