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소스

엑셀 셀병합 단축키 10초만에 알아보기.

이야기/IT|2020. 3. 3. 08:00


엑셀을 하다보면 정말 신기한 기능들이 많이 있다. 함수는 보편화되어 있지만 함수도 그렇고,

사업으로 이용하는 사람들은 거래명세표도 엑셀로 하는 사람들이 있다.

엑셀을 하다보면 자주 이용하게 되는 기능 중 하나는 단언컨대 '엑셀 셀병합'기능이다. 

엑셀 셀병합 기능은 여러개의 셀(칸)을 하나로 합쳐주는 기능을 하고있는데

아무래도 보는 사람들로 하여금 더 편한 이해를 하기 위해 셀을 합치곤 한다.


그런데 엑셀에서는 셀병합 단축키를 공식적으로 지원하고 있지 않다.

하지만 직접 지정해서 사용할 순 있으므로 오늘 한번 알아보자.



순서는

1.엑셀 셀병합 하는 방법.

2.엑셀 셀병합 단축키 설정.

으로 되어 있다. 


엑셀 셀합치기


이렇게 보면 셀이 두칸으로 나뉘어져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셀을 합칠 칸들을 드래그 한다음, 홈 탭에서 '병합하고 가운데 맞춤'을 클릭한다.




셀이 합쳐졌다.




엑셀 셀병합 단축키 설정

빨간색 네모칸을 누르면 '기타명령'이라는 항목이 나온다. 클릭하자.



엑셀 옵션창이 뜨는데, '빠른 실행 도구 모음'탭에서 스크롤을 내리면 '병합하고 가운데 맞춤'항목이 나온다. 이걸 클릭하고 '추가'를 누르자. 


이렇게 우측으로 옮겨졌다. 확인을 눌러 창을 닫는다. 




11시방향에 보면 '병합하고 가운데 맞춤'버튼이 생성된 것을 볼 수 있다. 순서는 왼쪽에서 4번째다. 



이 상태에서 내가 원하는 셀을 드래그 하고, 알트+ 4를 누르면 셀병합이 된다. (alt+4)




마무리하며

엑셀 셀병합이 왼쪽에서 네번째에 있기 때문에 알트+4를 눌렀고, 옆에 것들의 단축키는 알트+ 해당되는 순번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엑셀 셀병합 단축키를 알아봤고 다들 쉽게 엑셀을 이용했으면 좋겠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