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소스

갤럭시 버즈 플러스 모든 정보 및 장단점.

이야기/IT|2020. 2. 4. 22:51

 

갤럭시 버즈 플러스 출시를 곧 앞두고 있다. 2월 12일 열리는 삼성 갤럭시 언팩행사에서 갤럭시 버즈 플러스 출시가 된다고 하는데, 갤럭시s20, 갤럭시z플립도 같이 출시가 된다. 이에 대한 정보는 하단의 링크를 참조하면 된다. 

2020/02/01 - [이야기/IT] - 갤럭시z플립 모토로라 레이저의 표절이라고?

2020/02/01 - [이야기/IT] - 갤럭시s20 유출, 모든 정보 정리.

이 포스팅들에서도 언급했지만 나는 이 두제품을 굉장히 기대하고 있다. 다만 갤럭시 버즈 플러스에 대해서는 큰 기대가 되지 않는다. 왜일까? 먼저 바뀐 점들부터 살펴보자.


갤럭시 버즈 플러스 어떤 것이 바뀌었나?

배터리향상. 갤럭시 버즈는 58mAh의 용량이며 이번에 출시될 갤럭시 버즈 플러스는 85mAh의 용량이다. 기존 6시간 사용하던 것에서 12시간까지 사용이 가능하다니 사용시간에 대해서는 대폭 향상된 것은 맞다. 이 부분은 합격.

마이크 갯수의 증가. 코드리스 이어폰(블루투스 이어폰)의 고질적인 단점을 꼽자면 단언컨대 배터리보다 '통화품질'에 있다고 본다. 마이크와 입의 거리가 멀어 주위소음이 잘 들리기도 하고, 내 목소리도 상대방이 작게 들린다. 갤럭시 버즈는 기존 유닛당 2개의 마이크를 탑재하고 있었는데, 이번에 출시된 갤럭시 버즈 플러스는 4개의 마이크를 탑재한다고 한다. 주변이 많이 시끄럽다면 내부마이크를, 적당히 시끄럽다면 내/외부 마이크를 다 사용하며, 조용하면 외부 마이크를 사용한다고 하는데 아무래도 2개에서 4개로 늘어나다보면 통화품질이 좋아질 수 밖에 없다고 생각한다. '코드리스 이어폰은 통화하기엔 별로'라는 인식을 충분히 바꿔 줄 수 있다고 본다. 이 부분도 합격.

갤럭시 버즈 플러스 증정이벤트. 이번에 유출된 포스터를 보면 사전구매를 하면 갤럭시 버즈 플러스를 무료로 준다고 적혀있다. 다만 이번에 출시되는 '갤럭시s20' 갤럭시s20플러스' '갤럭시s20울트라' 3개 모델 전부 이런 이벤트가 적용되는 것은 아니고, '갤럭시s20'과 '갤럭시s20 플러스'만 해당된다는 점이다. 그래도 삼성의 첫 단자없는 스마트폰인 만큼 증정이벤트는 꽤나 매력적이라는 생각이 든다. 이부분도 합격. 

이제 단점을 알아보자. 

아직까지 가격이 유출되지 않았다. 갤럭시s20시리즈의 유출가격이 생각보다 비쌌다. 갤럭시 버즈 플러스도 그럴까? 내 생각엔 그렇게 비쌀 것 같진 않다. 노이즈캔슬링 미지원이라는 루머가 많고, 이 루머가 사실일 경우 한정이겠지만. 정확한 가격은 나와봐야 알겠지만 이 부분은 단점이라기 보다 아쉬운 점이라 보는 것이 맞겠다.

 

그럼 진짜 단점은? 나는 정말 '갤럭시 버즈 플러스'라는 이름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 예시를 들기 위해 에어팟 얘기를 잠시 하자면 에어팟이 처음 나오고 이후에 출시된 것은 에어팟 2세대다. 그럼 1세대와 2세대는 어떤 변화가 있었을까? 첫째로는 전력효율을 좋게하기 위해 칩셋이 바뀌었고, 두번째로는 무선모델 출시다. 그 외에는 뭐, 빠른 페어링 속도 등이 있는데 전력효율 외에는 크게 바뀐 점은 없다. 그럼에도 '2세대'라는 이름을 채택하였고, 소비자들은 상대적으로 새로운 것을 더 좋아하게 되어있다. 바뀐 건 크게 없는데(엔지니어 입장에서는 아닐 수도 있지만.) 이름만 최신 것으로 달아놓고 잘 팔았다. '갤럭시 버즈 플러스'라는 이름이 가져오는 이미지는 어떤 이미지일까? 버즈2라는 이미지보다 최신의 것으로 다가오기 힘든 이미지다. 버즈도 전력효율을 좋게하기 위해 배터리 용량도 늘렸는데,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탑재가 안되어서 자체적으로 '버즈2로 하기엔 기능추가가 덜 되었다'라고 생각했는지는 모르겠지만 정말로 '플러스'라는 이름이 크게 새것이라는 느낌도 주지 않고, 최신이라고 하기엔 업그레이드가 덜 된 느낌을 받기 쉽다. 난 정말로 이름하나가 제품자체를 깍아먹는 것 같은 느낌을 받는다. 삼성이 잘 되는 것을 바라지만 직관적으로 이름을 지어서 표현했으면 좋겠다.

 

 

 

2020.02.05 추가사항!

갤럭시 버즈 플러스의 가격이 유출되었습니다. 갤럭시 버즈 플러스의 가격은 149달러이며, 노이즈캔슬링에 대한 언급은 역시 없네요. 

댓글()